본문 바로가기
일상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본 멘보샤!!!!

by 젤리씨 2020. 2. 5.
728x90

 

요즘은 오븐기보다는 에어프라이어로 빵도 만들어 먹고 삼겹통구이 등 많이들 해먹는다지요!!

저희집에도 어느샌가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있지요!!!

 

이마트에서 핫하다고 젤크다고 해서 사온 에어프라이기!!!!!!!

요즘엔 오븐기 처럼 나오는 에어프라이기도 있고 용량이 진짜 큰 에어프라이어도 있는데!!!!!!!!

 

저희집에도 그렇게 큰 에어프라이어가 있지요

매번 에어프라이어 하는건 한정적이라 삼겹통구이나 아님 닭봉구이 또는 닭 통구이~~~

 

요리에 요 몰랐는데 결혼하고 애기놓고 하니 외식보다는 집에서 먹자는 주의자다보니 요리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요새 티비에서도 핫한 그래서 집에서도 많이들 해먹는 멘보샤를 만들어 봤습니다

 

요리에 요 몰랐던 저도 만들었으니ㅋㅋㅋ 똥손인 저도 만들었으니 진심 쉬워요!!!!!

 

 

재료는 집에서 있는것 같지고 가능합니다.!!!

 

재료

 

새우 한봉지, 후추, 밀가루 또는 전분 또는 치킨파우더, 미림, 계란1개, 식뻥, 소금

 

 

 

1, 다들 새우는 한봉지에 30개에에서 50개 들어가 있는게 손질하기 쉬우니 저는 이걸로 재료준비를 했습니다.그리고 새우 한봉지는 양이 많으니 저는 반봉지만 해도 15조각 이상이 나오네요

 

 

 

 

 

 

 

 

 

2, 새우를 깨끗히 씻고 물기를 키친타월로 깨끗히 닦아 줘야해요 저는 빡빡  닦았습니다.

 

 

 

 

 

 

 

 

3, 이렇게 열심히 닦은것을 저는 칼로 다졌습니다. 도깨비방망이로 다져볼까 했지만 그래도 처음 해본거라서 저는 칼로 열심히 다졌습니다. 새우가 양이 많으니 열심히 다져야 합니다.

 

 

 

 

 

4, 열심히 다져놓은 새우에 어른 숟가락으로 전분 이나 밀가루 또는 이둘다 없으면 치킨파우더 1스푼

 넣어 주시고 미림 1스푼 후추는 내가 좋아하는 만큼  넣어주시고 계란은 노란자 말고 흰자만 넣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금 커피스푼으로 2스푼 넣어주세요 하지만!!!!! 치킨파우더 넣을때에는 소금 넣지 마세요 짜요~~~~~~

 

 

 

 

 

 

 

 

 

 

5, 식빵은요 제과점 보다는 마트나 슈퍼에서 파는게 좋아요

왜냐하면 지극히 제생각 개인적인 제생각이지만 제과점에서 파는 식빵은 부드러워서

네등분할때 숨이 빨리 죽어요 슈퍼나 마트에서 파는건 힘이 좋아요

그러니 저는 슈퍼에서 사는걸 조금 강추해요

 

그래도 빵맛이 중요하다 하신분은 제과점 추천해요

 

 

 

 

 

 

6, 자른 식빵한면에 새우를 올려주세요 막막 많이 넣어주셔도 되고 적게 넣어 주셔도 됩니다.

 

 

 

 

 

 

 

 

7, 샌드위치처럼 이렇게 만들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굽기 시작

 

티비에서 편스토랑 에서 나온 이유리님은 기름을 발랐지만

저는 따로 기름을 바르진 않고 바로 구웠습니다.

180도에서 13분 구웠습니다.

 

 

 

 

 

 

 

 

 

8,이렇게 구운 것을 제입으로 똭

 

처음으로 먹어본 멘보샤

시중에 파는것을 먹어보지 못해서 이맛이 맞나 싶었는데

지인들에게 만들걸 나눠 줬는데 튀긴멘보샤 드신분이 에어프라이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저는 아이들 먹일거라 땡초를 넣진 않았어요

느끼한것보다 담백한게 좋으신분들 그리고 매운게 좋다 하신분들은 새우 양념에 땡초 넣어주세요

 

 

 

 

 

 

결혼하고 아기 낳기전에는 요리에 요 몰랐지만 지금은 하나둘씩 만들고

간단하게 만드는것도 어느정도 하게 되었네요

에어프라이어 없으시면 오븐기에도 구우셔도 됩니다.

 

다음번에 더 색다른걸로 만들어서 알려드릴께요

 

 

 

 

#홈메이드#멘보샤#에어프라이어

 

728x90

댓글